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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by 알뜰피아 2023.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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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이용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동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에만 사용 가능한 용도제한용 인증서와 하나의 인증서로 모든 업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사업자 범용 인증서로 나뉩니다.

 

공동인증서 종류 및 용도

구분 용도 연간 수수료
사업자 금융 거래용 인터넷뱅킹, 전자민원서비스 신용카드 업무, 전자결제서비스, 온라인거래 4,400원
전자세금용 전자세금계산서발급 등 전자세금계산서 업무
- 은행 인터넷 뱅킹에서는 사용 불가
4,400원
범용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 가능 110,000원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기업 인터넷 뱅킹이 가입되어 있는 은행 홈페이지 내 인증센터를 이용하여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1. 이용하시는 은행의 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신한은행-기업인터넷뱅킹-홈페이지
신한은행-기업


2.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인증서-발급-재발급-클릭
인증서-발급


3. 발급가능한 인증서 중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선택-및-약관-동의
인증서-선택


4. 순서대로 이용자 본인확인, 발급정보확인을 완료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된 인증서는 PC나 USB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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