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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란 건강보험료를 미납하지 않고 모두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를 의미합니다. 이 문서는 은행이나 공공기관 등에 제출하기 위해 사용되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2. 증명서 발급 및 확인 목록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클릭합니다.
3. 보험구분에서 건강보험으로 선택하고 프린트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4. 증명서가 발급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발급 시 유의사항
- 인터넷으로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확인은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증명서 발급/확인 > 증명서 진위확인 메뉴에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업무시간(평일 9:00~18:00) 외에는 전산점검 등으로 출력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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