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by 알뜰피아 2024. 6. 12.
반응형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란 건강보험료를 미납하지 않고 모두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를 의미합니다. 이 문서는 은행이나 공공기관 등에 제출하기 위해 사용되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완납증명서-썸네일
건강보험료-완납증명서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로그인-민원여기요-개인민원-클릭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메뉴

2. 증명서 발급 및 확인 목록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증명서-발급-및-확인-보험료-완납증명서
업무-목록


3. 보험구분에서 건강보험으로 선택하고 프린트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보험구분-건강보험-선택-프린트발급
발급-선택

4. 증명서가 발급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생성-완료
증명서-발급

 

발급 시 유의사항

  • 인터넷으로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확인은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증명서 발급/확인 > 증명서 진위확인 메뉴에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업무시간(평일 9:00~18:00) 외에는 전산점검 등으로 출력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발급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