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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by 알뜰피아 2023.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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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는 국세를 정상적으로 완납하여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보통 주택 임대차 계약을 진행하거나 대출 등을 받을 때 발급받아 확인하게 됩니다. 납세증명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이지만, 고지된 국세가 있는 경우 30일 미만일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럼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발급-썸네일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는'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며,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홈택스에서 체납액을 납부했음에도 불구하고 납세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관할세무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홈택스에 접속하여 메인화면에서 민원증명 > 즉시발급 국세증명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를 클릭합니다.

홈택스-민원증명-즉시발급-국세증명-납세증명서-클릭
홈택스-즉시발급


2. 로그인
공동·금융, 간편인증, 아이디, 생체인증, 비회원 중 하나로 로그인합니다.

개인로그인
로그인

3. 신청하기
기본 인적 사항과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입력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기본-인적-사항-수령방법-신청내용-입력
신청


4. 완료
민원 접수 내역 확인이 바로 가능하며, 출력버튼을 통해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발급완료-및-출력
발급완료


이상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가까운 복지센터나 세무서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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