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

by 알뜰피아 2023. 12. 29.
반응형

폐업사실증명원이란 사업자가 폐업신고를 통해 폐업한 사업장을 증명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폐업사실증명서는 주로 공공기관 등에 제출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 문서를 통해 사업 종료 사실 확인과 폐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업사실증명원-발급
폐업사실증명원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폐업사실증명원은 가까운 무인 발급기를 통해 발급받거나 신분증 지참 후 세무서를 방문하여 발급할 수 있으며, 홈택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 > 폐업사실증명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홈택스

2.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여 폐업된 사업자의 정보를 불러옵니다.

기본-인적-사항-입력
인적-사항-입력


3. 발급유형, 개업일자, 폐업일자 등의 신청내용을 입력합니다.

신청-내용-입력
신청-내용

4.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으로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수령방법-선택-신청하기
발급-완료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방법

사업자등록번호란 국세청에서 소득세 또는 법인세 관리를 위해 납세의무자인 사업자에게 부여하는 10자리로 구성된 고유번호입니다. 이 번호를 이용해서 해당 사업자의 사업자등록 또는 과세

savegirl.tistory.com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기업 및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해당 사업자가 소상공인기본법 상 소상공인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증명서로 새출발기금 또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기업

savegirl.tistory.com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사업자가 특정기간 신고 완료한 부가가치세 매출액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로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내역에 한해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신

savegir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