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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차고지 증명서 발급 방법

by 알뜰피아 2024. 9.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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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고지 증명서란 2.5톤 이상의 대형 화물차나 캠핑카 등과 같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음을 증명하는 서류를 의미합니다. 차고지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해당 지자체의 교통과 또는 차량 등록 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고지-증명서-썸네일
차고지-증명서

차고지 증명서 발급


차고지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차고지설치 확인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로그인-차고지설치-확인-발급하기
정부24-홈페이지

2.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인-정보-입력
신청인-정보


3. 차고지용도, 주소, 지목을 입력해 줍니다.

토지내역-입력
토지내역

4. 소유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소유자-정보-입력
소유자-정보


5. 임차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임차인-정보-입력
임차인-정보

6. 임차의 경우에는 임대계약서를 첨부해 줍니다.

차고지-임대계약서-첨부
서류-첨부


7. 해당차고지의 위치도를 첨부합니다.

해당차고지-위치도-첨부
위치도-첨부

8. 수령방법 및 기관을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수령기관-선택
수령


9.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구비서류-열람-사전동의-민원신청하기
민원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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