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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지방세가 세부적인 항목에 따라 과세되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지방세의 종류로는 취득세, 주민세, 재산세, 지방소득세, 자동차세 등이 있으며 발급용도에 따라 신청하는 세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럼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1. 정부24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검색창에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입력하여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2. 민원 내용 확인 후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이나 비회원으로 로그인합니다.
3.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항목들을 모두 입력한 후 과세목록조회를 클릭하여 발급할 과세내역을 선택합니다.
* 과세물건지 주소 선택
과세물건지 주소는 재산세의 주소를 뜻하며,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가 아닌 재산세로 과세되는 부동산의 주소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4. 영업장은 필수 작성 항목이 아니라 선택사항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나 동사무소 등을 직접 방문하여 민원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으며,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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