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란 사용범위가 제한되어 있지 않아 인증서가 필요한 은행이나 공공 기관, 쇼핑몰 등의 모든 거래에서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공인인증서를 말합니다. 범용공동인증서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 신청이 가능하며 1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범용공인인증서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하실 수 있으며, 당일발급 신청 또는 원하는 장소로 방문 요청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이 있습니다.
▶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하여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1. 당일발급 신청(고객 직접 방문)
1. 1년형/2년형/3년형 중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기간의 당일발급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방문지역을 선택하고 방문지역의 기관을 선택한 뒤, 당일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사업자 등록번호를 확인하고 이용약관에 동의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사업자 정보와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고 요금결제 후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사업자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하며, 비밀번호는 신청서 수정 및 출력을 위해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5. 대표자 또는 대리인 제출서류를 준비하고 가까운 조달청으로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한 뒤,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6. 조달청에 방문하여 서류 제출 후, 받은 발급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인증서 저장 매체를 선택한 뒤, 신규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확인을 클릭하면 인증서가 발급되며 발급된 인증서는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우체부 방문)
1. 1년형/2년형/3년형 기간 선택 후, 우체부 방문요청을 클릭합니다.
2. 간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약관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신청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하고 우체부가 방문할 주소지를 입력해 줍니다.
4. 인증서 관리 담당자와 서류를 제출하는 대리인 또는 대표자를 선택하고 작성한 모든 정보를 확인한 뒤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출력한 뒤 서명 또는 인감을 날인하고 결제버튼을 클릭하여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6.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한 우체부에게 제출한 뒤,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7. 우체부에게 받은 발급 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한 후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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