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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자격을 취득했거나 변경 또는 상실한 것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는 서류로 지원금 신청 또는 은행이나 이직, 관공서 등 다양한 곳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인데요.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본인의 건강보험 자격의 취득과 상실에 대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 본인 이외의 세대원, 피부양자는 조회할 수 없습니다.
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처
구분 | 신청방법 |
온라인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
오프라인 |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
무인발급기 |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 선택
- 로그인
- 내역조회 및 발급
1. 홈페이지 접속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뉴선택
메인화면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로그인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4. 내역조회 및 발급
주민등록번호를 확인 후 조회 조건과 발급을 원하는 내역을 선택하여 프린트 발급 혹은 팩스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 발급 문의처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 Tel. 1577 - 1000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 www.nhis.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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