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코리아 방문예약 서비스란 민원인이 편리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여 출입국·외국인관서 방문일정을 예약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2021년 4월부터 전국 출입국·외국인관서에서는 방문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예약하지 않고 방문할 경우 민원접수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온라인으로 방문예약을 신청해야 합니다.
하이코리아 방문예약
1. 하이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 후 메인 화면에서 민원신청 > 방문예약을 클릭합니다.
2. 방문예약 유의사항 확인 후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방문예약 신청을 선택합니다.
3. 신분증, 여권번호, 사증번호 중 하나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4. 담당기관, 접수창구구분, 접수민원, 성명을 입력한 후 확인합니다.
5. 업무 선택 및 전화번호 입력, 비밀번호 생성 후 방문일자를 선택하여 신청을 클릭하면 방문예약이 완료됩니다.
방문예약 시 유의사항
- 방문예약 취소는 방문예정일 1일 전까지 가능하며, 방문예약 당일에는 취소가 불가하므로 예약 일정 변경에 따른 취소를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1일 전까지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접수증을 출력할 수 있으며, 접수증을 출력하여 예약된 시간에 맞춰 관할 관서에 방문하신 후 접수증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증 출력방법 : [방문예약 - 방문예약 신청현황] 화면에서 출력 가능 - 대리인이 민원업무를 대신하는 경우 예약신청 시에는 신청인(외국인)의 인적사항으로 예약을 해야합니다. 또한, 한 명의 대리인이 두 명 이상의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 각자의 인적사항으로 두 번의 예약 일정을 잡으셔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생활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체국 EMS 배송조회 요금표 예약 (0) | 2024.02.27 |
---|---|
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0) | 2024.02.25 |
아포스티유 발급 방법 (1) | 2024.02.21 |
예비군 병력동원훈련 소집통지서 출력 방법 (0) | 2024.02.19 |
국가보훈등록증 교체 발급 재발급 방법 (0) | 2024.0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