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by 알뜰피아 2023. 11. 8.
반응형

주민등록초본이란 본인의 출생신고가 이루어진 시점부터 시작하여 신청자 개인의 인적사항을 비롯한 주소지 변화, 병역사항, 개명 등의 기본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는 문서를 말합니다. 주민등록초본은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발급-방법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초본 발급 바로가기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주민등록초본'을 검색하거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주민등록초본-선택
홈페이지


2. 내용을 확인하고 발급하기를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민원내용-확인
발급안내

3. 상단 메뉴 중 주민등록표 초본 발급을 클릭하고 신청인의 주소가 자동으로 설정되지 않을 경우 신청인의 주민등록지 시도와 시군구를 선택합니다.

신청인-주소-선택
주소-선택


4. 발급하고자 하는 대상을 선택합니다.

발급-대상자-선택
발급대상


5. 신청하고자 하는 발급 형태를 선택해 줍니다. 만약 기본발급형태가 아닌 다른 발급형태로 신청할 경우, 선택발급을 클릭하여 발급하고자 하는 내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발급형태-선택
발급형태

6. 수령방법을 선택하여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수령방법-선택-민원신청
신청완료


7.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에 들어가서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주민등록초본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신청내역-문서출력
출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