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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 방법

by 알뜰피아 2024.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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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통보서비스란 거주지를 옮기거나 본인이 살고 있는 거주지에 누군가 전입한 사실을 휴대전화 문자 전송 등의 방법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통보서비스-썸네일
전입신고-통보서비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


통보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전입신고 통보서비스'를 검색 후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전입신고-통보서비스-검색
정부24-검색

2. 신고하기를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신고하기-클릭-로그인
로그인


3. 신청구분을 선택해 줍니다.

신청구분-선택
신청구분


4. 주소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를 선택하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신청인-주소-휴대전화번호-입력
신청인-정보

5. 전입신고 통보신청의 경우 전입주소지를 입력해 줍니다.

전입주소지-입력
주소지-입력


6. 신청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줍니다.

신청-서비스-선택
서비스-선택

7. 전입신고 통보 관련 증명 서류를 첨부하여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전입신고-관련-구비서류-첨부
서류-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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