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by 알뜰피아 2023. 6. 28.
반응형

재직증명서란 근로자가 기업이나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근무지의 정보와 직책 등 기본적인 재직 증명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 문서를 말합니다. 재직증명서는 신분확인이나 비자발급 등의 이유로 제출할 수도 있으며, 이직이나 파견, 전직 시에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발급-썸네일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재직증명서는 재직 중인 회사나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하여 발급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재직증명서와 효력이 같으며, 자격유지기간, 사업장의 정보 등이 모두 출력됩니다. 단 사실인증용도로만 사용되는 서류이기 때문에 제출하려는 기관에 먼저 확인한 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자민원 > 개인민원을 선택합니다.

국민연금홈페이지-전자민원-개인민원-클릭
국민연금-홈페이지


2.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 네이버, 카카오페이 중 하나로 로그인 합니다.

개인로그인
로그인

3. 증명서 등 발급 메뉴에서 '가입증명서'를 클릭하여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합니다.

증명서-등-발급-가입증명서-클릭
가입증명서


4.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중 선택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가입증명서-발급-완료
발급


특정사업장의 가입이력을 출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특정사업장 선택'란에 체크하신 후 발급받고자 하는 사업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업무 관련 일반상담 및 결과문의는 국번 없이 ☎135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