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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탁원부란 신탁을 등기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 부동산 담보신탁계약서, 신탁보수, 확약서, 위탁자, 수탁자 등의 인적사항을 비롯한 신탁조항까지 기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신탁원부를 통해 계약 당사자와 세부적인 계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신탁원부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탁원부 인터넷 발급
신탁원부는 가까운 등기소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발급 대행이 가능합니다. 등기소를 방문할 경우 기본 수수료는 1,200원이며, 신탁원부 기록 사항이 20장 이상일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신탁원부 전자민원서비스에 접속하여 부동산 등기/대장 관련서류를 클릭합니다.
2. ①신청인, ②전화번호, ③발급주소, ④발급서류(부동산 신탁원부) 선택, ⑤배송방법, ⑥이메일, ⑦긴급여부, ⑧발급용도, ⑨말소여부를 입력합니다.
3.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청내역, 배송내역 등을 확인한 후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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