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by 알뜰피아 2023. 5. 6.
반응형

주민등록등본이란 주민등록 주소지를 기준으로 한 세대에 전입되어 있는 세대원 총원을 기록하는 문서로 세대총원, 세대원 주민등록번호, 전입일자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고, 방문 없이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발급-썸네일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발급 바로가기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검색창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직접 입력하거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주민등록등본
정부24




2. 메뉴 선택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에서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민원안내-발급
민원안내


3. 로그인
회원 신청하기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로 로그인 해줍니다.

회원-또는-비회원-로그인
로그인


4. 정보 입력
발급받고자 하는 주민등록 증명서 종류를 선택한 후 주민등록상의 주소지 및 발급 형태를 선택하여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비회원 신청인 경우에는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주소지-입력
민원신청




발급 형태의 경우 [발급]은 과거 주소 변동 사항을 제외한 모든 정보가 표시되며, [선택발급]은 필요한 정보만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5. 신청 완료 및 출력
신청완료 후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 출력을 클릭하면 주민등록등본 출력 및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신청내역
신청

 

반응형

댓글